티스토리 뷰
목차
줄거리
영화 <베놈>은 안티히어로 베놈을 중심으로 어둠과 구원의 깊이를 파헤치는 매혹적인 이야기입니다. 루벤 플레이셔가 감독한 이 영화는 외계 생명체 심비오트를 만난 후 인생이 드라마틱하게 변하는 탐사 전문 저널리스트 에디 브룩을 소개합니다. 이 외계 존재와 결합 에디 브룩은 베놈이라고 알려진 수수께끼 같고 도덕적으로 모호한 안티히어로로 변신합니다. 헐크처럼 거대해지며 강력한 힘을 갖게 되고, 몸에서 촉수가 나오기도 하며 도끼 등의 무기를 만들어 낼 수도 있습니다. 심비오트가 그에게 놀라운 힘을 부여하자, 에디는 복수에 대한 열망과 새로 발견된 책임감 사이에서 갈등합니다. 샌프란시스코의 험난한 거리를 배경으로 한 영화 <베놈>은 에디 브룩이 강력한 적들과 맞서고 자신의 이중 정체성을 헤쳐나가면서 발생하는 자기 발견에 대한 흥미진진한 이야기로 펼쳐집니다.
특징
기존 슈퍼히어로와는 달리 베놈은 도덕성의 경계를 뛰어넘어 더 어둡고 미묘한 세계관을 수용합니다. 전통적인 슈퍼히어로는 도덕적으로 모범을 보이며, 사회규점 안에서 행동하고 질서를 지키기 위해 노력합닏. 하지만 전통적인 영웅주의에서 벗어난 베놈의 방식은 베놈 캐릭터에 복잡성과 예측 불가능성을 만들어 내고 청중의 관심을 사로잡습니다. 내면의 갈등과 도덕적 딜레마를 겪는 에디 브룩을 통해 사회 규범에 도전하고 기대에 도전하는 전형적인 안티히어로의 전형을 보여줍니다. 시청자들은 기존 슈퍼히어로와는 다르게 모호함과 갈등이 가득한 베놈의 세계에 몰입하면서 영웅과 악당의 경계를 허물고, 쉽게 분류할 수 없는 베놈 캐릭터를 응원하게 됩니다. 반대가 갖는 매력에 끌리는 것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반체제적 태도는 현상 유지에 도전하고 전통적인 영웅주의에 도전하는 캐릭터를 찾는 관객에게 매력적입니다.
평가
영화 <베놈>은 비평가와 관객 모두로부터 엇갈린 평가를 받았습니다. 우선 일반적인 비평 중 하나는 스토리라인이었는데, 일부 사람들은 스토리라인이 형식적이고 예측 가능하다고 느꼈습니다. 에디 브록이 외계 심비오트와 결속되어 안티 히어로 베놈을 탄생시키는 과정의 평범한 묘사는 깊이와 독창성이 부족하다고 느꼈습니다. 충분히 예측 가능한 정도의 모습 스토리가 영화에서 그대로 펼쳐지기 때문입니다. 반면 시각 효과와 액션에서는 큰 호평을 받았습니다. 에디 브록이 베놈으로 변신하는 장면과 육중한 몸에서 뿜어져 나오는 파괴력 넘치는 파워 등을 인상적인 CGI로 구현되었습니다. 베놈은 2007년 개봉한 영화 <스파이더맨 3>에 등장한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 당시 베놈은 왜소하고, 관객들에 기대에 못 미쳤기 때문에 좋은 평가를 받지 못하였습니다. 하지만 영화 <베놈>에서의 베놈은 코믹스에서 베놈이 튀어나와 살아 움직이는 것처럼 팬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모습으로 등장했습니다. 또 다른 평가 중 하나는 에디 브록과 베놈 사이에 주고받는 유머러스한 장면이 자주 나오는데, 이에 대한 평가는 갈립니다. 가볍게 즐길 수 있다는 농담이었다는 반응과 영화의 전반적인 분위기를 흩트리는 역할을 했다는 반응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주인공 에디 브룩을 연기한 배우 톰 하디의 연기는 빼놓을 수 없는 평가 요소입니다. 영화 <다크나이트 라이즈>에서 베인 역할을 훌륭하게 소화하며 주목을 받은 톰 하디는 에디 브룩을 생동감 있게 연기하여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의 헌신적인 연기와 베놈과의 조화로움에 대해 칭찬을 받은 것입니다. 전체적으로 영화 <베놈>은 관객과 평론가의 평가가 엇갈린 영화입니다. 스토리텔링과 캐릭터 전개에 약점이 있어 보편적인 호평을 얻지 못했다. 그러나 시각효과, 액션 시퀀스, 퍼포먼스 등 강점으로 열성적인 팬들에게 어필하는 데 성공했고, 흥행을 이뤄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