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줄거리

    영화의 주인공 ‘마리오’와 동생 ‘루이지’는 뉴욕 브루클린의 평범한 배관공입니다. 잘 나가는 회사를 관두고 동생까지 쓸데없는 일에 끌어들였다는 주변 사람들의 비판을 듣던 마리오는 배수관 고장으로 브루클린이 위기에 처했다는 뉴스를 접하게 됩니다. 위기에 빠진 도시를 구하려다 마리오 형제는 이상한 초록색 파이프 안으로 빨려 들어가게 됩니다. 다행스럽게 형 마리오는 리더십이 뛰어난 ‘피치 공주’가 통치하는 버섯 왕국에 떨어지지만, 동생 루이지는 영화의 악당 ‘쿠파’가 통치하는 다크랜드에 떨어져 쿠파에게 납치당합니다. 마리오는 동생을 구하기 위해 버섯 왕국의 친절한 가이드 ‘키노피오’와 피치 공주의 도움을 받아 쿠파와 맞서 싸우기로 결심합니다. 마리오는 피치 공주에게 전수받은 액션 스킬 등을 활용해 결국 쿠파와의 싸움에서 승리하게 됩니다.

    성공 요인

    마리오 시리즈의 영화화

    영화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는 일본 닌텐도사 동명의 게임을 원작으로 합니다. 1985년에 발매된 해당 게임은 3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세계관이 확장되고 여러 시리즈가 발매되며 지금까지 많은 팬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 영화에는 오랜 시간 팬들과 함께 성장한 슈퍼 마리오 게임 시리즈가 담겨있습니다. ‘동키콩’, ‘마리오 카트’ ‘루이지 맨션’ 등 마리오 게임 시리즈들의 캐릭터들은 물론 게임 배경까지 영화에 녹아들어 있습니다. 루이지가 다크랜드에 떨어져 납치당하는 장면에서 ‘루이지 맨션’의 분위기와 캐릭터들을 그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슈퍼 마리오를 사랑하는 팬들은 영화를 보며, 구석구석 담겨있는 마리오 세계관을 발견할 수 있고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는 닌텐도사의 철저한 계획에 따라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게임을 영화화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원작이라고 할 수 있는 게임 많은 부분을 화면으로 옮겨 팬들에게 선물을 주기 위함이었습니다.

    배우진의 열연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의 스타로드로 알려진 배우 크리스 프랫, 할리우드에 떠오르는 스타 배우 안야 테일러 조이,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코미디 배우 잭 블랙 등 이 영화의 캐릭터 더빙을 맞았습니다. 캐릭터를 연기하는 배우들의 열연은 관객들을 더욱 영화에 빠져들게 만들었고 영화의 성공을 견인하였습니다. 사실 개봉 전 주인공 마리오 목소리에 대한 팬들의 우려가 있었습니다. 게임에서 마리오의 목소리는 미국의 배우 겸 성우 찰스 마티네이가 1990년대부터 맡아왔기 때문에, 슈퍼 마리오의 영화화가 결정되었을 때 팬들은 당연히 게임과 같이 찰스 마티네이가 마리오의 목소리를 연기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하지만 예상과는 달리 크리스 프랫이 마리오 역할도 당첨이 되었고, 이에 대한 팬들의 우려가 있었던 것입니다. 개봉 후 팬들은 자신들의 걱정이 기우였다고 생각했습니다. 마리오의 목소리와 연기가 영화와 정말 잘 어울렸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배우들의 노력 덕분에 관객들은 이질감 없이 이 영화를 재미있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흥행 성적과 평가

    이 영화는 전 세계적으로 13억 달러를 벌어들였습니다. 제작비 대비 13배 이상의 흥행을 기록한 것입니다. 평가는 흥행 성적과 달리 관객들과 비평가들의 평가는 조금 엇갈렸습니다. 우선 관객 대부분들은 이 영화에 대해 좋은 반응을 보였습니다. 기존 마리오 게임 시리즈가 갖고 있는 세계관을 잘 묘사하였고, 뛰어난 영상미로 장면마다 게임을 떠올리게 하는 요소를 잘 표현하였다고 평가했습니다. 영화 음악 또한 게임 음악을 재활용해 적절하게 배치함으로써 영화를 보면서 게임을 하는 듯한 느낌을 잘 살렸습니다. 반면 비평가들의 평가는 달랐습니다. 게임을 잘 모르는 관객에게는 조금 불친절한 영화일 수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하지만 비평가들의 우려와는 달리 마리오라는 캐릭터가 전 세계적으로 워낙 유명한 상황이었기 때문에 비평가들의 걱정은 영화의 흥행에 큰 걸림돌이 되지 못하였습니다.

    반응형